현재 나의정보나 강의신청도중 로그아웃되는 현상으로 불편을 겪고계시는분들이 있어 안내드립니다.
제한적인 환경의 일부 pc에서 로그인이 풀리는 현상이 발생하여 많이 불편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.
정확한 원인파악은 어려우나 회사 또는 개인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의 설정, 회사 보안 정책, 보안 설치 프로그램에 의해
웹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으며 다양한 환경으로 인해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아래의 방법으로 2차례정도 진행해보시고 그래도 안되시는분들은 인터넷브라우저 크롬을 설치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브라우저 쿠키 설정 오류
- 로그인이 풀리는 이유는 브라우저 쿠키 설정 오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게 쿠키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☞ Internet Explorer 쿠키 설정 안내 보기
쿠키 설정 변경 후에도 계속해서 같은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사항을 차례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2. SSL(보안접속) 설정
① 도구 → 인터넷 옵션 → 고급 탭 클릭
② SSL 2.0 사용, SSL 3.0 사용에 모두 체크
3.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삭제
① 도구 → 인터넷 옵션 → 보안 탭 클릭
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클릭 ->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
③ 웹사이트 목록에서 edunics.me.go.kr 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
4. 제한된 사이트 삭제
① 도구 → 인터넷 옵션 → 보안 탭 클릭
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제한된 사이트 클릭 ->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
③ 웹사이트 목록에서 edunics.me.go.kr 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안되실 경우 다른 대처방법]
1.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[도구 > 인터넷 옵션 > 고급(탭) > 원래대로] 를 클릭하여 웹 브라우저 설정을 기본값(디폴트)으로 변경합니다.
(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브라우저를 다시 열어서 로그인 한 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 지 확인합니다.)
2.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[도구 > 인터넷 옵션 > 개인정보(탭) > 고급 > 자동으로 쿠키 처리 안함] 이 체크 되어 있을 경우 체크를 해제합니다.
(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브라우저를 다시 열어서 로그인 한 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 지 확인합니다.)
3. [시작 > 프로그램 > 보조 프로그램 > 시스템도구 > internet explorer(추가기능없음)] 으로 웹 브라우저를 시작하여 다시 로그인 해 보세요.
(제대로 실행된다면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설치된 툴바나 다른 애드온(add-on)과 충돌로 인한 현상일 수 있으므로 툴바나 추가기능을 제거한 후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)
4.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, 윈도우 비스타 이후의 윈도우 버전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(ie) 8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매우 제한적인 특정 환경에서 발생하는 버그일 수 있습니다.
[도구 > 인터넷 옵션 > 보안(탭)] 에 '보호모드 사용' 이라는 체크박스가 존재합니다.
이 체크 박스는 인터넷, 로컬 인트라넷,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, 제한된 사이트 영역에서 각각 설정이 가능한데요,
보호모드와 보호모드가 아닌 사이트 간 쿠키 정보를 공유하지 않아서 로그인이 풀리는 현상이 유발되는 경우가 간혹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.
'인터넷 영역' 과 '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영역' 양쪽 모두에 보호모드를 사용하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아래에 문제에대한 해결방법으로 좀 더 전문적이거나 우회하여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
1. 설치되어 있는 보안프로그램 등에서 웹 사이트나 기능을 제한하고 있지 않은 지 확인합니다.
(가능하다면, 전문 관리자에게 문의합니다.)
2. 웹브라우저 자동 로그아웃 되는 현상 방지 방법
(이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)
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자동으로 세션 타임 아웃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회사 보안 정책 상 해당 부분을 활성화 해놓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
다음 링크를 참고하여 조치해보십시오.